나이 32살, 출산 후 8개월 경과
사회생활 1~2년 차 때 스트레스를 받기 시작하면서 몸무게 앞자리 변화(4→5)
결혼할 때 다이어트하겠다고 무리하게 식단만으로 하여 요요현상 발생(50 →50 중후반)
단 것, 특히 빵류 초콜릿을 좋아하고 스트레스를 받으면 저녁 10시에도 아이스크림을 먹는 생활 반복으로 50대 후반 도달
포동이를 낳고 난 뒤 원래 몸무게(50대 후반)로 회귀(왜 더 안 빠지는 건데...?)
모유수유하겠다고 먹는 것이 중요해 산후 다이어트를 하지 않았고, 새벽수유로 하루 총 잠 시간이 자연스럽게 줄고, 움직임이 적어지니 다시금 몸무게 앞자리가 변화하여 인생 최대 몸무게를 찍었다. (임신 중 몸무게 제외)
이대로는 안되겠다 싶어 나의 생활 전반을 다시 돌아보고 책도 읽으며 내 몸을 살펴보았다.
모유수유 중이라 힘든 다이어트를 선뜻 하기는 망설어져서 내장부터 천천히 시작하고자 했다.
왜냐하면 원래도 변비끼가 있어 일주일에 3~4번 화장실을 갔는데, 출산을 하고 나서도 현상유지는커녕 더 심해져서 화장실을 갈 때마다 너무 힘들었기 때문이다. (정말 식은땀을 내면서 눈물이 난다...)
그러던 중 눈에 띄게 된 '난소화성 말토덱스트린'을 섭취하기 시작했다.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은 배변활동을 원활하게 도움을 줄 수 있으며 식후혈당상승억제 기능을 인정받은 건강기능식품 기능성원료이다.
가루형태 제품을 구매하였고, 지금까지 먹은지 한 달이 조금 넘은 상태이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아주 대만족이다!
대장 내 유해균이 많은 경우 응가 모양이 토끼똥처럼 여러 개 나오고, 딱딱한 변을 보게 된다.
나 역시 이런 상황이었으나, 난소화성 말토덱스트린을 꾸준히 먹어주니 여러 개의 토끼똥 형태로 나온다고 할지라도 이전처럼 변기통을 부여잡고 식은땀을 내지 않고 그냥 수욱! 조금만 힘을 줘도 나오게 되었다.
그리고 제일 좋은 형태인 바나나 모양도 요즘은 자주 보고 있다.
강력추천하는 바이다.
단점으로는 까먹지 않고 식전에 2스쿱씩 입안에 털어 넣어야 한다는 점이다.
앞으로는 식단도 함께 신경 써 건강한 몸을 만들고자 한다.
'건강하자'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튜브 채널 추천 - 피부관리, 운동 (1) | 2023.12.20 |
---|